상단여백
HOME 뉴스
진주 중부농기계임대사업소 15일부터 본격 운영 들어가
진주시 제공

 진주시 중부 농기계임대사업소가 오는 15일부터 본격 운영된다.

 시는 8일 오후 2시 집현면 신당리 중부 농기계임대사업소엠서 개소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진주시 관계자는 "지난해 조규일 시장 취임과 동시에 농기계임대사업소 설치를 위한 심의회를 개최하고 조례를 제정해 사업추진의 법적 근거를 마련하는 등 각종 행정 절차를 진행했고 지난 3일에 시설준공 및 임대 농기계 입고를 마무리 했다"고 말했다.

 이어 관계자는 "중부농기계임대사업소는 4억 원의 국비 예산 등 총 19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330㎡ 규모의 시설에 트랙터, 굴삭기, 경운기, 관리기 등 총 45종 172대의 농기계를 임대해 줄 예정이다"고 말했다.

 농기계 임대 신청자격은 농업인 안전보험에 가입한 진주시 농업인과 진주시에 농지를 보유하고 있는 농민이라면 누구든지 신청이 가능하다. 임대신청은 진주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를 접속 후 인터넷 신청이나 전화(055-749-7907~8) 또는 방문 접수 할 수 있다. 임대료는 농기계 출고 전에 고지서 납부나 카드 결제로 결제하며 농가당 1대 3일 이내의 단기 임대를 원칙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한편 진주시는 중부임대사업소 개소를 시작으로 올해 10월경 남부권(문산)임대사업소를 개소하고 2022년까지 총 4개 권역에 (중부, 남부, 동부, 북부)에 임대 사업소를 운영할 계획이다.

조권래 기자  edit0606@naver.com

<저작권자 © 진주시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권래 기자다른기사 보기
icon 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