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정치·사회
혁신도시 애칭, '경남다온시티'로 선정경남도 공모 통해 선정, 대외홍보 등 이미지 부각에 활용 예정

 진주시 충무공동 혁신도시의 애칭이 '경남다온시티'로 선정됐다.

 경남도는 혁신도시 기업 및 투자 유치 등 대외홍보에 활용하기 위한 경남혁신도시 애칭을 도민 공모를 통해 ‘경남다온시티’로 선정했다고 29일 밝혔다.

 도 관계자는 ‘경남다온시티’명칭 선정에 대해 "누구나 부르기 쉽고 도민들에게 친근감을 주며, 지역상생발전을 상징할 수 있는 경남혁신도시 애칭을 선정하기 위해 도민 공모 후 지역주민과 혁신도시 공공기관의 의견수렴, 전문가 자문, 도정조정위원회 등 심의 절차를 거쳐 선정했다"고 말했다.

 이어 관계자는 "‘경남다온시티’는 ‘좋은 일들과 행운이 다 들어온다’는 뜻으로, 제안자인 도민 A씨는 “경남에 혁신도시가 생긴 것을 계기로 좋은 일들이 넘쳐나는 행복하고 부강한 경남이 되길 바라는 도민의 염원을 담았다”"고 설명했다.

 이번에 정해진 예칭은 도민 공모 방식으로 진행됐다. 도에 따르면 공모에는 300여 명에 달하는 많은 도민들이 참여했고, 마지막까지 경남다온시티, 경남르네시티, 새빛도시가 경합을 벌였다.

 한편, ‘경남다온시티’는 대외홍보와 대한민국 균형 발전 박람회 등 주요 행사에 경남혁신도시 이미지 부각을 위해 활용할 예정이며,  경북은 경북 드림밸리, 전북은 우리도시를 애칭으로 사용하고 있다.

조권래 기자  edit0606@naver.com

<저작권자 © 진주시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권래 기자다른기사 보기
icon 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