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행정
진주지역, 청년구직활동수당(드림카드)지원사업 대상자 모집

 진주시는 청년들의 취업활동 비용을 지원하기 위한 ‘청년구직활동수당지원사업(이하 드림카드사업)’ 대상자 300명을 3월 말까지 모집 중에 있다고 18일 밝혔다.

 경상남도와 공동 추진하는 이 사업은 취업활동에 따르는 비용 부담을 덜어주어 빠른 시간 내에 청년들의 사회진출을 유도하기 위한 사업으로, 이 사업 추진을  위해 지난 22일 경상남도와 18개 시·군, 경남발전연구원, 농협, 경남은행이 관계기관 간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지원 자격은 진주시에 6개월 이상 주소를 두고 있는 만 18~34세, 가구중위소득 150%이하 미취업 청년으로, 신청자 중 정량평가(가구소득, 미취업기간, 가구원수, 거주기간 등)를 통해 대상자가 선정된다.

 대상자로 선정되면 5월부터 4개월간 월 50만원씩 총 200만원을 지원받게 된다. 지원금은 즉시 결제가 가능한 포인트 방식으로 지급되며, 취업과 관련된 모든 항목(어학시험 비용, 면접에 쓰이는 교통비, 의상구매비용, 취업스터디 비용, 인터넷강의 비용, 관련 서적 및 자격증 응시비용 등)에 대하여 사용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드림카드 홈페이지(gndreamcard.kr)에 접속하여 자격 여부를 확인한 후 신청하면 되고, 경남발전연구원 드림카드사업팀  (☏055-603-6617~20) 및 진주시 일자리경제과(☏055-749-8115)를 통해 더 자세한 내용은 확인할 수 있다.

조권래 기자  edit0606@naver.com

<저작권자 © 진주시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권래 기자다른기사 보기
icon 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많이 본 뉴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