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진주소식 기타 문화행사
진주국립박물관, 상반기 총 6회 공예체험 대상자 모집만년 달력 만들기·젤 캔들 만들기·어버이날 액자 꾸미기 등

 국립진주박물관 주관 '문화가 있는날' 행사가 만년 달력 만들기, 젤 캔들 만들기, 어버이날 액자 꾸미기 등 공예를 주제로 하는 문화체험을 2019년 상반기 총 6회 실시된다.

 2월 2일(토)에는 달력 우드판에 우드 펜, 마감재 등을 이용하여 경제적이면서 평생 사용 가능한‘만년 달력 만들기’체험을 진행된다. 3월 2일(토)과 30일(토)에는 젤 왁스와 심지 등을 이용하여 아로마 향이 나는‘젤 캔들 만들기’, 이끼와 낚시 줄 등을 이용하여 곰 모양‘토피어리 꾸미기’체험이 진행된다.

 4월 27일(토)에는 비누 장미와 비누 카네이션을 이용한‘어버이날 액자 꾸미기’, 6월 1일(토)과 29일(토)에는 원목과 타일 등을 활용한‘냄비 받침 만들기’, 도자기 컵에 캘리그래피 글씨를 디자인한 '나만의 컵 만들기'체험이 진행된다.

 행사는 해당 토요일 오후 2시 두암관 2층 교육실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수강생을 원하는 시민은 국립진주박물관 홈페이지를 통해 체험이 있는 전 주 금요일 오전 10시부터 신청이 가능하다(선착순 30명).

 초등학생 이상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조기 마감 될 수 있다. 행사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국립진주박물관 홈페이지(http://jinju.museum.go.kr)와 SNS를 참조하거나 기획운영과(☎ 055-740-0620)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조권래 기자  edit0606@naver.com

<저작권자 © 진주시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권래 기자다른기사 보기
icon 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