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진주소식 알림
2018 지방선거, 진주시민이 말하는 대로 61324일 과기대 진농홀에서 진주시민원탁회의 열려

6.13 지방선거를 앞두고 정치권이 요동치고 있다. 이미 출사표를 던진 이도 있고, 선거판에 뛰어들 채비를 갖추며 보폭을 넓혀가는 이도 있다. 당선 셈법으로 계산기를 두드리며 때로는 이합집산하면서 수많은 이야기를 쏟아내는 중이다. 지난 선거 때와 별반 다른 풍경이 아니다.

다른 게 있다면 촛불 혁명 이후 적폐청산, 사회대개혁을 요구하는 촛불 민심과 높아진 시민 정치의식이다. 여기에 정치권이 제대로 응답하여 과거 낡은 정치질서와 이별한다면 더없이 좋을 일이다.

정치평론가 등이 이번 지방선거에 영향을 줄 요인으로 대통령 지지율, 정당 지지율, 선거구도 등을 꼽고 있지만, 정치 민주화로 성큼 다가가기 위해서는 시민의 직접 정치 시대에 걸맞은 변화가 필요하다.

그런 점에서 다가오는 1월 24일 ‘2018희망진주시민의길’이 준비 중인 시민원탁회의 “말하는 대로 613”은 그 의미가 남다르다. 이들은 이미 두 차례 동네반상회를 통해 시민의 원하는 진주의 모습을 상상해보았다. 그 연장선에서 진주시민이 말하는 대로, 진주시민이 참여하는 대로, 시민들이 말하는 정책과 공약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현재 시정 중 바뀌어야 할 문제, 꼭 실현해야 할 정책 등을 시민이 직접 선정하는 시민원탁회의는 진주시민이면 누구나 참여(신청 : http://bit.ly/jinju613) 할 수 있다.

강순중 시민기자  615jinju@hanmail.net

<저작권자 © 진주시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순중 시민기자다른기사 보기
icon 인기기사
기사 댓글 2
전체보기
  • 김임섭 2018-03-01 23:58:24

    613선거라....

    좌우지간 나는 개 때문에 몬살것소!
    개시장 치우는 사람에게 한 표 줄티니
    나랑 함께 진주 개시장 없애는데 힘을 보탭시다.
    냄새나는 개시장!
    이제 사라질때도 고~   삭제

    • 김임섭 2018-03-01 23:47:12

      진주 개시장 때문에 오물이 넘쳐
      깨끗한 동네가 개똥냄새로 넘쳐난다
      개시장이 근본원인! 개시장을 없애는 사람에게 한표 준다!   삭제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