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행정
'진주시 출산장려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입법예고2018년 1월 2일까지 의견 받아

진주시가 「진주시 출산장려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을 입법예고했다. 일부개정의 주된 내용은 ▲출산장려지원금 지원대상자 출생일 기준 3개월 전부터 거주기간 제한 사항을 출생일 현재 거주하는 출산가정으로 지원대상자 확대함 ▲출산장려지원금 지원대상자를 첫째 출생아 출산가정으로 확대함 등이다.

보다 상세한 내용은 아래와 같다.

- 출산장려금은 첫째 출생아 30만원, 둘째 출생아 50만원을 지원한다. 셋째 이상 출생아인 경우 250만원을 지원하되, 출생시 150만원, 생후 1년 되었을 때 100만원을 지원한다. 다만, 출생아가 다태아인 경우에는 태아출생 순서별로 구분하여 지원한다.

- 출산용품은 10만원에 해당하는 상품권이나 현금으로 지원한다.

- 입학 축하금은 10만원을 지원한다.

- 난임부부 기초검진비는 20만원 이내의 금액을 한 차례만 지원한다.

- 난임부부 격려금은 20만원을 한 차례만 지원한다.

- 산모ㆍ신생아 건강관리 지원금액은 국ㆍ도비 지원사업에 준하여 지원한다.

입법안에 대한 의견은 2018년 1월 2일까지 별지 서식에 따라 작성하여 우편이나 팩스로 제출하거나 진주시 홈페이지 자치법규 입법예고란 -> 의견달기 내지 직접 방문 등으로 할 수 있다.

조례규칙 입법예고 바로가기

 

한편 창원시에서도 지난 10월 11일 ‘출산 축하금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입법예고하고 시민의견 수렴 후 시의회에 제출한 바 있다. 창원시의 경우 둘째아이 30만원, 셋째아이 이상 200만원 지원되던 출산 축하금을 첫째아이에도 50만원 지원하고, 둘째아이도 20만원 증액한 50만원으로 상향했다.

강순중 시민기자  615jinju@hanmail.net

<저작권자 © 진주시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순중 시민기자다른기사 보기
icon 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