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종합
제 198회 진주시의회 임시회 열려20일부터 24일까지 5일간 임시회

제 198회 진주시의회(의장 이인기임시회가 20일부터 24일까지 5일간 일정으로 열린다.

198회 진주시의회 임시회 제 1차 본회의

이번 임시회에서는 진주시 결산검사위원 선임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진주시 월아산 우드랜드 관리와 운영 조례안(산림과), 진주시 공동주택관리 조례안(건축과), 진주시 임대주택 분쟁조정위원회 구성 및 운영조례 폐지조례안(건축과), 진주시 아동복지심의위원회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아동청소년과), 진주시 청소년지도위원 위촉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아동청소년과), 진주시 청소년상담 복지센터 운영조례 일부개정조례안(아동청소년과 7건의 안건을 심의한다

한편, 오늘 임시회 제1차 본회의 5분 발언을 통해 남정만 의원은 초장지구 도심개발로 인한 교통량 증가를 지적하며, 장재(하촌)삼거리와 말띠고개 구간 도로 확대 및 교통 체계 개선을 위한 조속한 행정 조치를 촉구하였다. 

강길선 의원은 5분 발언에서 유등축제에 장애인과 노약자들을 위한 편의시설이 부족한 면이 있다며 차후 개선이 되어야 한다고 지적했다. 또한 개천예술제 활성화에 눈을 돌려야 한다며, 진주 대표 낮 축제로 제대로 설 수 있게 힘을 모을 차례라고 했다. 끝으로 전통의 진주 상인들은 상대적으로 소외되었다며 "축제 경제효과도 부익부 빈익빈이 발생했다. 축제의 경제파급에도 세심한 고려가 필요하다"고 했다. 

이종관 시민기자  zc660360@naver.com

<저작권자 © 진주시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종관 시민기자다른기사 보기
icon 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